[서울=뉴스핌] 로보뉴스 = 하나증권에서 11일 시프트업(462870)에 대해 '기다려왔던 시간이야'라며 투자의견 'BUY'의 신규 리포트를 발행하였고, 목표가 95,000원을 내놓았다. 전일 종가 기준으로 볼 때, 이 종목의 주가는 목표가 대비 48.9%의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 시프트업 리포트 주요내용
하나증권에서 시프트업(462870)에 대해 '4Q24 Re, 컨센서스 부합. 지역, 플랫폼 확장 임박.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5,000원, 게임 산업 내 Top Pick 유지한다. [승리의 여신: 니케]. [스텔라 블레이드]의 지역, 플랫폼 확장이 임박한 현시점에서 매수 전략 유효하며 비중 확대 권고한다. 2025년은 국내외 게임사들의 서브컬처 게임들이 다수 출시될 예정이다. 시장의 경쟁 심화에도 높은 콘텐츠 퀄리티와 생산성을 바탕으로 한 IP 파워를 갖추고 있는 시프트업의 위치는 견고할 것으로 전망한다. 후속작 [프로젝트 위치스]는 2027년 출시 목표하고 있으며 2025년 상반기 정보 공개 기대한다. 구체적인 장르 및 정보 공개에 따라 향후 추정치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하나증권에서 '4분기 영업수익 593억원(+29.3%YoY, +2.1%QoQ), 영업이익 421억원 (+29.9%YoY, +18.2%QoQ, OPM 71.0%)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4분기 모바일 매출은 439억원(-3.3%YoY, +28.2%QoQ)을 기록했다. 11월 [승리의 여신: 니케]의 2주년 업데이트로 지난 1주년 대비 높은 성과를 달성했으나 이벤트 외 10월, 12월 소폭 부진이 반영됐다. 최근 분기 센서타워 집계액과 실제 실적 추이와의 괴리가 확대되고 있는데, 이는 레벨 인피니트 자체 런처 매출 비중 확대에 기인한다고 해석한다. 자체 런처를 통한 매출은 센서타워의 추정치에 집계되지 않으며, 시프트업의 순매출에 보다 높은 Take rate으로 인식되기에 긍정적이다. 4분기 콘솔 매출은 143억원(-36.5%QoQ)이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11월 PS5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PS5 Pro 출시로 안정적인 판매량 기록하며 올해 누적 165만장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한다. 영업비용은 172억원(+28.0%YoY, -23.4%QoQ)을 기록했다. 2, 3분기 지급됐던 성과급의 부재로 전분기 대비 인건비는 감소(-93억원QoQ)했으나, [스텔라 블레이드] 언리얼 엔진 로열티 정산금, IP 비즈니스 관련 수수료 일시 반영되며 변동비가 증가(+36억원QoQ)했다. 2025년부터 변동비는 분기 안분 인식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시프트업 직전 목표가 대비 변동
- 목표가 유지, 95,000원 -> 95,000원(0.0%)
하나증권 이준호 애널리스트가 이 종목에 대하여 제시한 목표가 95,000원은 2025년 01월 09일 발행된 하나증권의 직전 목표가인 95,000원과 동일하다.
◆ 시프트업 목표가 컨센서스 비교
- 평균 목표가 84,778원, 하나증권 가장 긍정적 평가
- 목표가 상향조정 증권사 1개
오늘 하나증권에서 제시한 목표가 95,000원은 24년 11월 29일 발표한 미래에셋증권의 95,000원과 함께 최근 6개월 전체 증권사 리포트 중에서 가장 높은 목표가이다. 이는 전체 목표가 평균인 84,778원 대비 12.1% 높은 수준으로 시프트업의 주가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시프트업 리포트 주요내용
하나증권에서 시프트업(462870)에 대해 '4Q24 Re, 컨센서스 부합. 지역, 플랫폼 확장 임박.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5,000원, 게임 산업 내 Top Pick 유지한다. [승리의 여신: 니케]. [스텔라 블레이드]의 지역, 플랫폼 확장이 임박한 현시점에서 매수 전략 유효하며 비중 확대 권고한다. 2025년은 국내외 게임사들의 서브컬처 게임들이 다수 출시될 예정이다. 시장의 경쟁 심화에도 높은 콘텐츠 퀄리티와 생산성을 바탕으로 한 IP 파워를 갖추고 있는 시프트업의 위치는 견고할 것으로 전망한다. 후속작 [프로젝트 위치스]는 2027년 출시 목표하고 있으며 2025년 상반기 정보 공개 기대한다. 구체적인 장르 및 정보 공개에 따라 향후 추정치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하나증권에서 '4분기 영업수익 593억원(+29.3%YoY, +2.1%QoQ), 영업이익 421억원 (+29.9%YoY, +18.2%QoQ, OPM 71.0%)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4분기 모바일 매출은 439억원(-3.3%YoY, +28.2%QoQ)을 기록했다. 11월 [승리의 여신: 니케]의 2주년 업데이트로 지난 1주년 대비 높은 성과를 달성했으나 이벤트 외 10월, 12월 소폭 부진이 반영됐다. 최근 분기 센서타워 집계액과 실제 실적 추이와의 괴리가 확대되고 있는데, 이는 레벨 인피니트 자체 런처 매출 비중 확대에 기인한다고 해석한다. 자체 런처를 통한 매출은 센서타워의 추정치에 집계되지 않으며, 시프트업의 순매출에 보다 높은 Take rate으로 인식되기에 긍정적이다. 4분기 콘솔 매출은 143억원(-36.5%QoQ)이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11월 PS5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PS5 Pro 출시로 안정적인 판매량 기록하며 올해 누적 165만장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한다. 영업비용은 172억원(+28.0%YoY, -23.4%QoQ)을 기록했다. 2, 3분기 지급됐던 성과급의 부재로 전분기 대비 인건비는 감소(-93억원QoQ)했으나, [스텔라 블레이드] 언리얼 엔진 로열티 정산금, IP 비즈니스 관련 수수료 일시 반영되며 변동비가 증가(+36억원QoQ)했다. 2025년부터 변동비는 분기 안분 인식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시프트업 직전 목표가 대비 변동
- 목표가 유지, 95,000원 -> 95,000원(0.0%)
하나증권 이준호 애널리스트가 이 종목에 대하여 제시한 목표가 95,000원은 2025년 01월 09일 발행된 하나증권의 직전 목표가인 95,000원과 동일하다.
◆ 시프트업 목표가 컨센서스 비교
- 평균 목표가 84,778원, 하나증권 가장 긍정적 평가
- 목표가 상향조정 증권사 1개
오늘 하나증권에서 제시한 목표가 95,000원은 24년 11월 29일 발표한 미래에셋증권의 95,000원과 함께 최근 6개월 전체 증권사 리포트 중에서 가장 높은 목표가이다. 이는 전체 목표가 평균인 84,778원 대비 12.1% 높은 수준으로 시프트업의 주가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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