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핌]신선호 기자=의정부도시공사는 22일 '청렴의 날'을 기념해 전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을 비추는 거울' 인증샷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매월 22일 '청렴의 날'(투투데이-Together, Tomorrow Day)로 지정하고 있다.
![]() |
의정부도시공사 '청렴을 비추는 거울' 캠페인 운영[사진=의정부도시공사] 2025.09.22 sinnews7@newspim.com |
이번 캠페인은 '청렴거울' 및 미니 청렴 포토존을 제작해 직원들이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며 청렴한 다짐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기획했다. 임직원들은 거울 속 자신을 마주하며 청렴 메시지를 되새겼고 인증샷을 공유하며 서로의 청렴 실천 의지를 독려했다.
또한 매월 '청렴의 날'을 운영하며 청렴추진단 활동강화, 윤리경영위원회 운영, 반부패 교육 프로그램 확대, 청렴네컷 캠페인, 청렴퀴즈왕 이벤트 등 다양한 청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단순한 참여를 넘어 직원들이 스스로 청렴을 성찰하고 이를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이어가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한편 의정부도시공사 관계자는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을 통해 청렴을 다짐한 이번 캠페인은 직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청렴의 날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임직원과 시민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청렴 문화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innews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