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부터 7월 10일까지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X마운트 시스템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10주간의 스페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늘(2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10주동안 진행된다. 우선, 후지필름 코리아는 XF렌즈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X마운트 1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제작된 렌즈 파우치를 증정한다. 파우치는 구매한 렌즈의 사이즈에 맞춰 S/M/L 3가지 중에서 발송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렌즈 구매 후 7월 17일까지 후지필름 코리아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 및 이벤트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기존 후지필름 X마운트 시스템 유저들도 참여할 수 있는 SNS 인증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카메라와 렌즈의 모습을 #FUJIFILM #후지필름X마운트10주년 #(카메라명) #(렌즈명, 조리개값) 등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0주년 기념 렌즈 파우치와 스타벅스 1만 원권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2주 이내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개별 연락한다.
후지필름은 2012년 1월 CES2012에서 X마운트 기반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X-Pro1과 XF렌즈 3종을 처음 공개한 이후 10년간 X시리즈 바디 30여종과 렌즈 40여종을 개발해왔다. 콤팩트한 바디 사이즈와 17.7mm의 짧은 플랜지 백 거리 덕분에 광학 설계의 유연성이 높고 피사체의 주변부까지 높은 해상력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X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 전용으로 설계된 X마운트 렌즈는 초광각부터 초망원까지 다양한 화각을 커버하며, 촬영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렌즈 범위가 넓어 사진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후지필름 코리아 임훈 사장은 "후지필름은 지난 10년간 X마운트 시스템과 더불어 하이엔드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선도해왔다"며,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애정 덕분에 지금까지 달려올 수 있었던만큼, 유저들이 보다 의미있게 사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후지필름은 올해 1월부터 X마운트 시스템 사용자가 직접 출연해 본인의 사진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 유저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리플렉션(reflection)'과 전 세계 이용자가 자유롭게 참여하는 '#10YearsOfXMount' 캠페인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매월 새롭게 공개되는 테마에 맞춰 관련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해 글로벌 X시리즈 유저와 소통할 수 있다. 5월의 테마는 '흑백사진' 이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