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원티드랩은 18일, 올해 동안 AI 매칭 채용 플랫폼 '원티드'를 통해 활발한 채용 활동을 펼친 기업을 대상으로 '2023 원티드 채용 어워즈(이하 채용 어워즈)'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채용 어워즈는 지난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11개월 동안 개별 기업의 채용 데이터와 해당 기간 동안 원티드를 통해 구직활동을 진행한 유저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최다 채용, 최다 공고수, 최다 면접제안, 신속한 결과 안내, 최고 면접경험, 우수 채용 브랜딩 등 6개 부문에 걸쳐 우수 기업을 선정했다.
최다 채용 부문에서는 위메이드, 안드레이아, 엑스플라이어가 선정됐다. 최다 공고수 부문에서는 하이브, 데이원컴퍼니, 버킷플레이스가, 최다 면접제안 부문에서는 부스트랩, 에스알브이포지셔닝이 선정됐다. 신속한 결과 안내 부문에서는 교보문고, 그립컴퍼니, 엔비티가, 최고 면접경험 부문에서는 채널코퍼레이션, 와드, 넥슨코리아가, 우수 채용 브랜딩 부문에서는 채널코퍼레이션이 선정됐다.
[사진=원티드랩] |
원티드랩 측은 "이번 채용 어워즈를 통해 여러 기업이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원티드랩이 보유한 다양한 채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과 구직자에게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