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코난테크놀로지는 9일, 지능정보산업협회(AIIA) 주관 '2024 Emerging AI+X Top 10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협회는 2021년부터 AI기술력을 토대로 미래 혁신을 선도할 국내 대표 AI 100대 기업을 선정해왔으며, 코난테크놀로지는 NLP-based AI Platform 분야에서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자연어 처리(NLP) 분야는 컴퓨터 시스템과 인간의 자연어 간의 상호작용을 다루는 여러 분야를 포괄하는 기술을 요구한다. 코난테크놀로지는 1999년 설립 이후 자연어 심층 처리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입지를 다져왔으며, 지난해에는 자체 개발한 대규모 언어모델 Konan LLM을 출시하며 생성형 AI 비즈니스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코난테크놀로지가 지능정보산업협회(AIIA) 주관 '2024 Emerging AI+X Top 100'에 선정됐다. [사진=코난테크놀로지] |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는 "이번 선정을 통해 코난테크놀로지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