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과 소통하며 경기교육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공약이행평가단 운영"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교육 주체의 정책 참여 보장을 위해 '공약이행평가' 교직원과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 2기를 다음달 12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
도교육청은 현장과 소통하며 경기교육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교직원 평가단은 30명 내외로 구성해 1년간 공약사업 추진 이행 평가와 정책을 제안한다.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은 도내 만 18세 이하 청소년 30명을 선발해 오는 5월부터 6개월간 활동한다. ▲정책구매제도 활용 정책 제안 ▲지역 맞춤형 경기공유학교 체험 ▲학교생활과 청소년 관련 정책 검토 등 현장 방문과 정책 경험으로 다양한 생각과 역량을 발휘한다.
지난해 1기 실천단은 학교, 학생 관련 교육정책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학생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는 AI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과 IT 체육 교실을 경험하는 정책캠프에 참여했다.
지원 방법은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참고해 담당자 이메일 또는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4월 3주에 발표하고 최종 선발되면 경기도교육감 위촉장과 수료증을 수여한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다양한 방식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평가하는 실천단의 활발한 활동으로 경기교육 정책이 현장에 확산되고 안착되는 선순환이 이뤄질 것"이라며 도내 교직원과 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