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하윤수 교육감이 25일 오후 2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열린 '2024학년도 학교 운동부 관계자 대상 역량 강화 연수'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지역 내 초·중·고 학교 운동부 지도교사, 지도자 등 35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운동부 관계자들의 전문성, 청렴도 등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25일 오후 2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열린 '2024학년도 학교 운동부 관계자 대상 역량 강화 연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2024.03.25 |
연수는 ▲투명하고 청렴한 학교 운동부 운영 방안 ▲학생 선수 대상 과학적 훈련프로그램 적용 ▲성인지 향상을 통한 안전하고 건전한 학교 운동부 문화 조성 ▲2024학년도 학교 운동부 운영 길라잡이 등 운동부 운영 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학교 운동부를 운영하고, 관계자들의 전문성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가오는 부산 전국(소년)체전에 참가할 학생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우리 교육청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부산시교육청 학교 운동부 육성 및 지원을 위한 5개년 계획'을 수립해 학교 운동부 육성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