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자 초청 간담회...진료의뢰·회송 및 응급환자 협력체계 등 의견 공유
[수원=뉴스핌] 박노훈 기자 = 시화병원이 지난 28일 본관 컨퍼런스룸에서 시흥지역 우수 협력병원 실무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화병원 우수 협력병원 실무자 간담회 진행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시화병원] |
우수 협력병원은 지속적인 환자의뢰로 타 병원의 모범이 되고, 시화병원의 성장발전에 기여한 병원 15곳을 선정했다.
진료협력센터 주최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김영진 진료협력센터장을 비롯해 협력병원 주요 보직자 및 실무자 등 25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김영진 진료협력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료협력센터 안내사항 공유, ▲환자의뢰 연계경험 사례발표, ▲진료협력센터 활성화 방안에 대한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진료협력센터 활성화 방안 질의응답에서는 진료의뢰·회송 및 응급환자 협력체계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개선 및 건의사항을 논의했다.
김영진 진료협력센터장은 "우수한 협력병원의 실무자를 모시고 이번 간담회를 진행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의료전달체계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지역민들에게 신속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