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이하 창원폴리텍대학)는 22일 대학 본관에서 ㈜아스트와 고정밀 항공기 부품 기술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조상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권역학장 직무대리(오른쪽)가 22일 대학 본관에서 백현용 ㈜아스트 실장과 체결한 고정밀 항공기 부품 기술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서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2024.04.23 |
업무협약식에는 아스트 백현용 실장 외 임직원과 창원폴리텍대학 조상원 권역학장 직무대리와 대학 보직자 및 스마트제조기계설계과의 교수진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고정밀·고난이도 항공기 부품 가공 기술 교육을 위한 업무 협력 ▲항공기 부품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의 공동개발 및 운영 ▲항공산업 교육 연수 등을 위한 시설 장비의 공동 활용 ▲항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기술 교류 ▲기타 대학 및 항공산업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사항을 골자로 하고 있다.
사천시에 소재한 아스트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로부터 2001년 분사한 아스트는 민항기, 전투기의 골격재를 개발, 제조하는 항공 부품 전문 기업으로, 연 매출은 평균 2000억원에 달하며 대한항공, 보잉, 에어버스 등 거대 항공사를 주요 고객으로 하는 굴지의 중견기업이다.
김두일 대표이사를 대리해 참석한 백현용 실장은 "한국폴리텍Ⅶ대학과의 업무 협약으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기쁘다"면서 "아스트는 항공 산업을 주도할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폴리텍대학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상원 권역학장 직무대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인 항공 산업에 걸맞은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전담학과인 스마트제조기계설계과와 아스트 간 긴밀한 협업이 대한민국 항공산업 발전을 이룩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