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청렴한 창녕 구현을 위해 기관장과 부서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 실천 GATE 인증샷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성낙인 경남 창녕군수가 청렴 실천 GATE 인증샷을 찍고 있다. [사진=창녕군] 2024.05.13 |
이번 캠페인은 2024년 종합청렴도 1등급 목표 달성 특별대책 보고회에서 '기관장(고위직 포함) 참여 독창적인 시책 추진' 권고에 따라 성낙인 군수가 릴레이 첫 주자로 나서 조직 내에 청렴 실천 의지를 강력하게 뿌리내리고자 추진된다.
'청렴 실천 GATE 인증샷 릴레이'는 군수를 포함한 4급 이상의 간부 공무원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매주 1회 부서별로 운영 일정에 맞춰 청렴 실천 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샷을 촬영하고 릴레이 형태로 진행된다.
전 직원 청렴 실천 GATE 인증샷 사진을 매주 게시판·창녕군 누리집·창녕군 공식 밴드에 게시하고, 창의적인 인증샷에 대한 시상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공유한다.
성낙인 군수는 "기관장 및 고위직의 솔선수범 청렴 실천은 깨끗한 청렴 창녕을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며 "이번 캠페인 추진이 모든 공직자가 청렴 의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