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가 오는 9월 21일 한경국립대학교 운동장 일원에서 열리는 '2024 안성시 청소년동아리축제'에 체험부스 운영팀과 공연팀을 각각 모집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축제를 빛내 줄 청소년동아리나 각 대학, 기업체가 운영하는 부스 50개 운영팀과 공연동아리 45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동아리축제 체험 부스 및 공연 팀 모집 안내 홍보물[사진=안성시] |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능동적·자주적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 육성에 대한 학교, 청소년단체 대학 및 시민의 참여 분위기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청소년 버스킹 △보이는 라디오 △초청공연 및 우수동아리공연 △플라잉디스크 얼티미트 대회 △분야별 청소년 체험 부스 50여개 등으로 운영된다.
접수는 주관단체인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등재된 부스운영 참가신청서나 공연 참가신청서 작성 후 오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부스운영 동아리로 선정된 경우 운영 부스별 30여만 원 내외(중식 10명 포함)의 재료비와 행사용 천막(6m×3m 1동), 책상 2개, 의자 10개, 현수막, 전기 등이 각각 제공된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안성시청소년동아리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살펴보고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쳐 보일 동아리들이 많이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