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상해(중국)=김양섭 기자]게임하이가 중국에서 서든어택 CBT(비공개시범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어 올해 말에는 북미지역, 내년에는 유럽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6일(현지시간) 게임하이는 서든어택의 중국 상해(上海)에 위치한 ‘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서든어택의 중국 서비스 전략을 발표했다. 게임하이는 현지 퍼블리셔 샨다게임즈를 통해 7일부터 첫 번째 비공개시범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후 두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오는 7월 공개시범(오픈베타) 테스트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지난 달 31일 선임된 김정준 신임대표가 참석해 게임하이의 해외사업비전을 밝혔다. 김 대표는 “서든어택은 잠재력만으로 보면 연간 2천억, 3천억 매출이 충분히 있다”며 중국시장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 말 북미, 내년에 유럽시장에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올해는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게 목표다”고 말했다.
중국에 한차례 진출했다가 쓴잔을 마신 경험이 있는 서든어택은 이번에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친다.
김대훤 게임하이 개발총괄 이사는 “서든어택은 한국버전과 중국버전가 두개가 존재하고 있는 상태다”며 중국 진출 버전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서든어택 전체 개발인력중 약1/3은 중국사업만 전담한다. 김 이사는 “샨다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용해 중국 유저들의 성향에 맞춘다는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중국 유저의 기호에 맞게 유저 인터페이스(UI) 및 시스템을 변경하고,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하는 등 현지화 작업을 통해 편의성을 개선하고, 튜토리얼모드와 접근성을 높인 소규모 팀 데스매치 모드 등의 콘텐츠를 개발해 즐길 거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샨다게임즈의 리차드(Richard) 부사장은 “서든어택의 뛰어난 게임성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으며,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며, “게임하이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서든어택을 중국 최고 게임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하이는 2000년에 설립된 온라인 게임 개발사로 2005년 MMORPG ‘데카론’을 시작으로, ‘서든어택’을 선보이며 온라인 게임 개발명가로 자리매김 했다. ‘서든어택’은 국내외 회원 수 3천만 명, 국내 최고 동시접속자수 24만 명 기록과 함께 PC방 사용량 106주 연속 1위(게임트릭스 기준)라는 기록을 세운 대표적인 온라인 슈팅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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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핌 Newspim]김양섭 기자 (ssup8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