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THOI NHIEM(응오토이니엠) 고등학교와 협력 약속
[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와 베트남 호치민 NGO THOI NHIEM(응오토이니엠) 고등학교(부이사장 팜티투이빈, PHAM THI THUY VINH)가 국제교류 협력 관계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30일 평택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학문적 사명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평택대학교가 베트남 호치민 NGO THOI NHIEM(응오토이니엠) 고등학교와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사진=평택대] |
협약 체결식에는 뜨엉응웬스 교장, 당티빅리에우 교감(이상 베트남 응오토이니엠 고등학교측)등 고등학교 교직원 및 가족과 사공영호 교학부총장, 차명호 국제교류원장, 정선호 교무처장, 장희선 기획경영본부장, 지광성 대외협력실장(이상 평택대학교측)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평택대학교 유학프로그램 공동운영, 각 기관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교직원 상호참여, 관심 분야 및 학문 분야의 연구 및 출판 자료 공유, 연구 및 커리큘럼 개발에 대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 각 기관의 국가와 조직에서 기관 및 공식 네트워킹 지원, 학술협력 전반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팜티투이빈 응오토이니엠 고등학교 부이사장은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많은 베트남 학생들이 평택대학교로 유학올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동현 평택대 총장은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양기관 발전과 지역사회 번영에 큰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