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인이 일상 곳곳에서 문화예술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
[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시흥시는 문화예술 지원을 위한 '2025년도 문화예술지원 통합 공모' 사업을 시작하며 연말까지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 |
2025년 시흥시 문화예술지원 통합 공모 포스터. [사진=시흥시] |
시에 따르면 본 공모사업은 총 3억 6000만 원 규모로, 이전에 개별적으로 진행되던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을 분류별로 체계화하여 더 나은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공모 분야는 ▲전문예술 ▲성장예술 ▲신진예술 ▲지역세대 융합 ▲장애인 예술지원 등으로 나뉜다.
신청은 2월 24일부터 3월 4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서를 먼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한 후 관련 원본 서류를 시흥시 문화예술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올해 공모의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분야별 명칭 변경과 새롭게 신설된 지역 세대 융합 분야가 있다. 지원 자격, 내용, 규모 등 세부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예술과는 사업별 공모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 시흥시청 글로벌센터1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2025년 공모사업의 변화와 지원 자격, 필수 서류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내 문화예술인이 일상 곳곳에서 문화예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시흥시민이 함께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 접근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