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뉴스핌] 정철윤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조직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나부터 청렴 시작' 간부 공무원 청렴 다짐 릴레이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 |
진병영 경남 함양군수가 청렴 다짐 캠페인을 시작하고 있다. [사진=함양군] 2025.04.14 |
간부 공무원 청렴 다짐 릴레이 캠페인은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과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 강화를 위해 올해 함양군에서 선정한 청렴 실천 과제 중 하나이다.
첫 번째 주자로 나선 진병영 군수는 '결정에 정직을 담고 행동에 책임을 다하겠습니다'라는 청렴 다짐 메시지를 전파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이 문구에는 군정을 이끌어가는 책임자로서의 각오와 함께 군민을 위한 올곧은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함양군은 이번 캠페인을 단순한 일회성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간부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 청렴한 조직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작성된 청렴 문구는 군청 누리집, 내부 행정망(새올), 누리소통망(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군민과 직원들에게 공유해 청렴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전파할 예정이다.
진 군수는 "청렴은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덕목이며 군정 신뢰의 초석"이라며 "군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군정을 위해 청렴 문화 확산 및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un011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