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전욱휴 전문위원·특파원 = 플랍샷은 많은 골프 샷 중에서 감탄사를 만들어내는 예술 작품 같은 멋진 샷이다.
그린 주변 핀의 위치도 쉽지 않은 곳에서 진행되는 플랍샷은 마치 불가능 할 것 같은 상황에서 멋지게 만들어지는 샷이다.
지금까지 많은 교습가들과 방송을 함께 진행해 오면서 같은 주제를 가지고 교습가들의 의견을 들었다.
동영상 보러가기 ▼
‘플랍샷(Flop Shot)에 대한 월드그레이트 티쳐스, 브라이언 모그의 고급 정보’
오늘 소개하는 플랍샷의 주인공은 바로 올랜도, 플로리다에 있는 브라이언 모그이다. PGA의 선수 경력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플랍샷의 레슨은 실전에서 느낄 수 있고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도 공감이 되는 쉬운 내용들로 되어있다.
브라이언 모그와 함께한 플랍샷은 그린 주변 핀의 위치도 아주 까다로워서 다른 샷으로는 핀의 공략을 할수 없는 상황에서 오직 플랍샷의 접근만 가능케 하는 샷의 설명이었다.
레슨의 주요내용 요약
1. 체중을 왼발쪽에 둔다
2. 백스윙을 가파르게 들어 올린다
3. 임팩트 이후 클럽이 로테이션 되지 않도록 한다
4. 볼을 띄우고 싶을 경우에는 클럽 페이스를 열고 임팩트 지점에서 빠르게 스윙을 한다.
영상의 소개 되어진 내용의 정리다.
위의 영상을 전영인LPGA(주니어시절)프로가 직접 시범을 보였다.
짧게 높게 띄우면서 볼에 스핀량도 만들어 내는 브라이언 모그의 플랍샷의 원리는 방송 시청의 반복을 통해서 충분히 이해 할수 있는 내용들이다.
여름철 그린주변에서 접하게 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플랍샷은 골퍼들을 행복하게 해줄 것으로 본다.
Chungolf@gmail.com